인라인 스케이트를 배울 때 필요한 장비와 가격을 말씀드리자면

인라인 스케이트 강사 이찬현입니다.

© 이찬현

1. 인라인 스케이트를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부츠에 3~5개의 바퀴(휠)가 일렬로 장착되어 있는 구조물을 인라인 스케이트라고 합니다.

레이싱, 하키, 슬라럼, 어그레시브 등 여러 인라인 종목이 있는데요. 종목에 따라 인라인의 형태가 조금씩 달라요.

2. 인라인 스케이트를 배우기 위해 필요한 장비와 가격이 궁금하네요.

처음 필요한 장비는 인라인 스케이트, 3팩 보호대(손목, 팔꿈치, 무릎), 헬멧 정도예요.

제대로 탈 만한 인라인으로 시작한다면 약 20~30만 원대 정도가 적당합니다. 이 가격이 부담된다면 중고 구매를 추천해요. 괜찮은 중고 제품도 많이 있거든요.

3. 고가의 인라인 스케이트는 저가 인라인 스케이트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해요.

부츠의 재질과 부품의 내구성 등의 차이가 큽니다. 구동계의 중요 부품인 베어링과 휠을 장착하는 프레임도 많이 다르구요. 

카본과 같은 고가 소재일수록 가격대가 올라가기 마련인데 부츠 내면의 재질에 따라 착용감의 차이도 현격해요.

4. 인라인 스케이트를 연습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는 어디인가요?

인라인 트랙이나 공원에서 많이 타곤 하는데요. 지면이 푹신한 곳은 스케이트 바퀴가 빠져 잘 굴러가지 않으니 유의하셔야 해요.

간혹 지면이 미끄럽게 코팅된 곳도 있습니다. 타기 전에 바닥을 반드시 잘 살피세요.

제가 인라인을 탈 때 선호하는 지면은 약간 거친 대리석 혹은 부드러운 시멘트 바닥입니다.

© 이찬현

5. 인라인 스케이트를 지도할 때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뭔가요?

일단 인라인과 친해질 수 있도록 자주 타실 것을 권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배우는 분들의 기본 중심 근력이 다 다르거든요. 그래서 개인별 맞춤 지도에 힘쓰고 있습니다.

6.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면서 가장 흔히 겪는 부상은 뭔가요?

뒤로 넘어지면 엉덩이에 부상을 입는 경우가 흔하구요. 앞으로 넘어지면 손을 바닥에 짚으면서 손목이 다칠 수 있습니다.

미끄러지면서 무릎에 찰과상을 입기도 하구요.

7. 인라인 스케이트를 탈 때 주의사항을 알려주세요.

꼭 3팩 보호대를 모두 착용하시길 권합니다.

뒤로 넘어지지 않도록 가급적 앞으로 중심을 잡으시구요. 보호대를 잘 착용하고 있다면 앞으로 넘어지더라도 보호를 해주기 때문이에요.

8. 현재 운영하고 계시는 유튜브 비스트 인라인을 소개해주세요. 

인라인 스케이트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분들부터 기술이 필요한 중급자들까지, 인라인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을 위한 인라인 콘텐츠 채널입니다.

9. 가장 인기 많았던 콘텐츠를 소개해주세요.

‘5, 6세도 가능한 인라인 배우기’ 영상입니다. 어린 아이들도 인라인 스케이트를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가르쳐주는 콘텐츠라 부모님들이 이 영상을 보고 자녀에게 많이 지도해주시는 듯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제 인라인을 막 시작한 어른들도 보고 따라 할 수 있기 때문에 조회수가 높은 것 같네요. (웃음)

이찬현 인라인 스케이트 강사

인커리지는 매월, 영감을 줄 수 있는 운동인을 인터뷰하여 소개합니다.

댓글달기

댓글 1

회원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