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핏에서 보디빌딩으로 전향한 이유는요

보디빌더 유용한입니다. 한때 크로스핏터이기도 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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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크로스핏터에서 보디빌더로 전향한 이유가 궁금해요.

가장 큰 이유는 몸이 커졌으면 해서예요. 저는 그게 멋져보이더라구요. (웃음) 몸이 커지는 데에는 크로스핏으론 한계가 느껴졌습니다. 마침 보디빌딩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겨서 전향하게 된거죠.

2. 크로스핏과 보디빌딩을 비교했을 때 각 운동의 장단점이 궁금합니다.

크로스핏은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하는 운동이기에 선의의 경쟁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재밌고 즐겁달까요? 하지만 전신을 다 쓰는, 기능적인 움직임을 지향하기에 몸을 키우는 데에는 한계가 있는 것 같아요.

그와 반대로 보디빌딩은 말 그대로 몸을 만드는 것에 집중해요. 확실히 몸을 키우는데에는 좋은 운동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크로스핏에 비해 동작이 단순하죠. 그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과 함께, 그리고 선의의 경쟁을 하면서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건 아니에요. 그래서 재미면에서는 조금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웃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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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보디빌딩 대회에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그리고 어떤 기준으로 순위가 매겨지나요?

보디빌딩, 피지크, 스포츠모델 등 많은 종목들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다양해요. 제가 하고 있는 건 일반 보디빌딩인데 근육의 사이즈와 밸런스 그리고 근육의 컨디션 상태를 비교하여 순위를 매깁니다.

4. 보디빌딩 선수의 대회의 준비 기간이 궁금해요.

저는 12주~15주 정도 준비합니다. 물론 선수들마다 조금씩 달라요. 본인 스타일에 맞게 조금 더 길게 혹은 짧게 준비하는 분들도 계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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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보디빌딩 대회 전, 혹독하게 식단 관리를 하는 걸로 아는데 어떤 식으로 이뤄지는 건가요?

저는 아침으로 밥, 소고기, 김치로 이루어진 일반식을 먹습니다. 나머지 세 끼는 고구마, 닭가슴살, 야채, 당이 적게 들어간 소스를 곁들여서 먹고 있구요.

6. 보디빌딩 선수의 하루 운동 루틴이 궁금합니다.

오전과 오후 이렇게 하루에 2번 진행하는데 3분할 운동을 합니다. 예를 들자면, 오늘 오전에 등 운동을 했다면, 오후에는 가슴 운동해요. 그 다음 날에는 오전 하체 (앞) 운동, 오후에는 하체 (뒤) 운동을 하구요. 또 다른 날이에는 오전 어깨 운동, 오후 팔 운동을 하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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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보디빌딩 선수로서 꼭 지키는 생활 습관은 무엇인가요?

오늘 한 운동 루틴을 정리하려고 노력합니다. 제가 운동을 계속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데이터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매일 빠짐없이 기록하려고 하는데 생각보다 쉽진 않더라구요. 더욱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웃음)

8. 보디빌딩 선수의 평소 식단이 궁금해요.

하루에 한 끼 정도는 제가 좋아하는 음식을 먹어요. 나머지는 밥, 고기 (닭고기, 소고기, 돼지고기)로 이루어진 식단을 챙겨 먹구요.

9. 보디빌딩할 때 사용하는 기어 중 가장 애정하는 기어는 뭔가요?

무엇보다 허리벨트를 가장 애용합니다. 물론 다른 기어들도 사용하긴 하지만 코어가 무너지면 아무것도 안 되거든요. 그래서 무슨 운동을 하더라도 허리벨트는 꼭 챙깁니다.

유용한 보디빌딩 선수

인커리지는 매월, 영감을 줄 수 있는 운동인을 인터뷰하여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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